체외충격파 치료는 기존의 보존적 치료방법의 약물치료, 물리치료, 주사치료, 증식치료로 큰 효과를 보지못한 급성 및 만성 근골격계 환자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보다 확실하고 안전한 치료방법입니다.
몸 밖에서 충격파를 이용하여 통증 부위에 혈관 재형성을 돕고 그 주위 조직과 뼈를 활성화시켜 통증의 감소와 기능 개선을 얻을 수 있는 치료 방법으로 해외 저널은 물론 국내에서도 그 임상적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되고 있는 치료 방법입니다.
야구나 골프, 수영, 축구, 마라톤, 등산 등 스포츠로 인한 관절 통증 등을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 적용되는데, 대부분 힘줄이나 인대의 염증 또는 손상, 운동으로 인한 것으로서 어깨의 석회화 건염, 테니스 엘보나 골프 엘보로 팔꿈치에 통증이 있는 경우, 무릎의 슬개골건염 및 힘줄의 손상, 아킬레스건 주위의 건염, 족저 근막염 등에 사용되어집니다.
일반적으로 물리치료나 약물 치료 등으로 호전되지 않는 만성 통증 환자가 대상이 되어 비침습적 치료이므로 입원할 필요가 없습니다.
환자분들이 충격파 치료시 많이 아프실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자기장을 이용한 최신 장비를 사용함으로서 통증 부위에 직접적인 충격을 주지 않아 치료시 적은 통증으로 좋은 치료 결과를 얻습니다.
통상적으로 ESWT 치료는 약 1주에 2회씩 3~4주에 걸쳐 치료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분들은 몇 번의 치료에도 상태가 현저하게 호전됨을 느낄 수 있으나 계획대로 치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